Search

김종인 ‘공정경제3법’ 반대한 안철수에 “자유시장경제 정확히 모르는 듯” - 경향신문

nscsscience.blogspot.com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오후 서울 송파구 가락농수산물종합도매시장을 찾아 배추 경매 현장을 살펴보고 있다. 연합뉴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오후 서울 송파구 가락농수산물종합도매시장을 찾아 배추 경매 현장을 살펴보고 있다. 연합뉴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공정경제 3법(공정거래법·상법·금융그룹감독법)’ 각기 다른 목소리를 냈다. 김 위원장은 찬성하는 입장이지만 안 대표는 반대 입장을 표명했다.

김 위원장은 지난 22일 밤 서울 가락시장 청과시장 경매현장을 방문한 뒤 기자들과 만나 ‘공정경제 3법’에 반대한 안 대표를 향해 “자유시장경제가 무엇인지 정확히 인식하지 못 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자유시장경제라고 해서 아무것도 안 하고 내버려두면 제대로 움직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또 국민의당과 정책 연대 관련 질문에는 “우리가 꼭 국민의당과 정책 연대를 이어나갈 당위성을 갖고 있지 않다”며 “그 사람들은 그 사람들 나름의 생각을 하는 것이고, 우리 국민의힘은 나름대로의 생각을 하는 것”이라고 했다.

앞서 안 대표는 지난 22일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공정경제 3법을 두고 “기업 지배 구조를 바꾼다고 공정 경제가 이룩되지 않는다”면서 “돈을 번 적도, 세금을 낸 적도 없는 사람들이 경제 정책을 주도한 탓”이라고 말했다. 안 대표는 또 “방향을 완전히 잘못 잡았다. 왜 기업 지배 구조에 집착하는지 모르겠다”고 지적했다.

내년 4월 재보궐 선거 전 두 당간 연대 이야기가 슬슬 나오고 있지만 김 위원장과 안 대표의 이견이 노출되면서 연대가 쉽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안 대표는 23일 오전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주최하는 ‘미래혁신포럼’에 강연자로 선다.

Let's block ads! (Why?)

기사 및 더 읽기 ( 김종인 ‘공정경제3법’ 반대한 안철수에 “자유시장경제 정확히 모르는 듯” - 경향신문 )
https://ift.tt/3kDCUwT
대한민국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김종인 ‘공정경제3법’ 반대한 안철수에 “자유시장경제 정확히 모르는 듯” - 경향신문"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